culture_story

[체험]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A300 체험 후기/ 어린이 승무원 체험/ 아이랑 가볼만한 곳/ 경기도 고양시 가볼만한 곳

미니민01 2023. 10. 15. 23:52
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A300 견학/ 체험 프로그램

체험 위치
A300 견학/ 체험 프로그램 소개
A300 견학/ 체험 관람 비용
체험 시간
체험 가능 연령
운영 시간
주차 안내/ 주차 비용
견학/ 체험 예약하기
견학/ 체험프로그램 이용 및 진행 순서
체험 후기

 

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A300 견학/ 체험 프로그램

체험 위치

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항공대학로 76-9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
 
 

 


A300 견학/ 체험 프로그램 소개

 

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실제 여객기의 내외부를 견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. 체험은 대한항공에서 기증한 A300-600 항공기를 활용하여 진행된다. 한국항공대학교 재학생의 도슨트 안내로 비행기 내외부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, 항공우주박물관 또한 관람이 가능하다. 체험패키지로 예약을 할 경우 견학 프로그램 종료 후 승무원복, 조종사복으로 환복 후 기념사진 촬영이 가능하다.
 

A300 견학/ 체험 관람 비용

견학: 1인 7,000원
체험 패키지(견학 포함) : 1인 15,000원
 
**체험 패키지 구성
- A300 견학
- 조종사 승무원 유니폼 체험
- 조종사 자격증 발급/ 기념사진 촬영 인화
- 견학 기념품 
 

체험 시간

1시간 10분
 

체험 가능 연령

만 3세 이상 관람/ 안전을 위하여 13세 이하 어린이는 부모님 또는 성인 보호자와 함께 참가

운영 시간

 

토/ 일
오전 10시 30분/ 오후 1시/ 오후 2시 30분/ 오후 4시

주차 안내/  주차 비용

대학교 입구에서 전시 된 비행기 근처 주차장에 주차. 
 
기본 주차비: 최초 30분 2,000원/ 추가 30분 당 500원
** 박물관 내 입장권 구매 데스크에서 2시간 주차권 구매 가능(1,000원)
 

견학/ 체험 예약하기

 

https://m.booking.naver.com/booking/12/bizes/772296?area=pll# 

네이버 예약 ::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

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은 항공우주분야에 대한 과학적 이해와 간접 체험을 중심으로 전시를 구성하였습니다. 한국항공대학교 재학생의 도슨트 안내 및 대학내 동아리 활동과 연계된

m.booking.naver.com

 

견학/ 체험프로그램 이용 및 진행 순서

 

체험 시간 전 박물관 데스크에서 예약명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한다. 여유 있게 도착했다면 박물관 선관람 후 체험 시간에 맞춰 박물관 입구에서 집결한다. 박물관은 견학/체험 후에도 관람이 가능하다.
집결 후 함께 비행기로 이동해 비행기 외부 설명을 듣고, 내부로 이동해 비행기 내부에 대해서 설명을 듣는다. 
견학 종료 후 체험 프로그램 예약한 아이들은 원하는 유니폼으로 환복 후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한다. (초상권 개인정보 동의 필수) 촬영 순서는 당일 현장에 도착해 입장권을 결제한 순으로 진행되었다. 유니폼을 입고 자유롭게 비행기 곳곳에서 기념촬영도 가능하다.
촬영한 사진 및 조종사 자격증은 박물관 데스크에서 수령할 수 있다.

체험 후기

★★★★★
국내에서 유일한 실제 비행기를 활용한 견학 프로그램이어서 꼭 신청해서 가고 싶었었다. 그런데 워낙 소수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예약이 쉽지 않았다. 매일 확인해 취소표를 잡아 참여할 수 있었다. 예약을 원한다면 미리 네이버 예약페이지 확인 후 알림 받기를 설정해 두거나 취소표를 노려보기를 추천한다. 
 
비행기 아주 가까이에서 아이들과 함께 다니며 도슨트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체험 후에도 아이와 함께 이야기하기 좋았다. 언제 비행기를 이렇게 가까이서 볼 수 있을까 싶어 열심히 따라다니며 가까이에서 사진도 많이 남길 수 있었다. 도슨트 설명은 실제 재학중인 대학생 분들이 해주시는 것 같았고, 아이들에게 퀴즈도 내주시면서 재미있고 세세하게 설명해 주셨다.
 
승무원/ 조종사복 체험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다. 소품까지 준비되어 있어 완벽한 체험이 가능했고 팁이 있다면 촬영 순서는 당일 결제순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일찍 결제할수록 좋았던 것 같다. 기념 촬영을 먼저 마치고 비행기 내부에서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었다. 
 
7살인 우리 아이는 조금 어려운 용어들도 있었지만 집중해서 설명을 잘 듣는 듯하였으나, 그보다 어린아이들은 설명 시간을 조금 힘들어했었다. 
 
이번 체험은 매우 만족하며 주변 아이 친구들에게도 강력 추천하고 싶다.